본문 바로가기

REVIEW

Latitude 7370 A/S 후기!

반응형

레티튜드 7370을 구입한 이유중 하나는 NBD워런티가 XPS는 1년인데 요건 3년짜리다.

LG / 삼성에 비해서 DELL의 서비스 센터는 한곳 뿐이라.. NBD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구입한 레티튜드에는 두가지 이슈가 있었다.


1. 화면 자동 밝기 조절 문제.

- 구입직후 리뷰에서 적었듯이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교차로 가면 자기 혼자 밝기를 조절한다.. 썩을..


2. 충전 어댑터 노이즈

- 이건 어느날 갑자기 느낀건데, 방안에서 충전기를 꽂아 놓고 자려고 했는데, 초음파가 너무 심한거다.

  바로 옆에서 들은 것도 아니고, 책상에서 침대 거리를 두고 들리는 정도..


위 두가지 이유로 우선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 콜서비스 센터 진행


전화를 몇번 돌리더니, 담당자가 전화를 받았다. 대략 몇마디 주고 받았는데 정리하자면,

- 증상을 증명해야 하는데, 이메일로 상태를 동영상으로 찍어서 보내달라.

- 출장 서비스는 그 이후에 판단해보겠다.


화면 밝기 이슈는 XPS에서도 제법 문제가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영상으로 찍자니 잘 나오지도 않고..

내일 일 쉬는데 내일 NBD 받았으면 좋겠건만.. 그것도 마음대로 안되는 모양이다.


일단 영상을 찍어서 보내고, 내일 잠실 가는 김에 DELL 서비스 센터를 직접 방문했다.

(방문하는 과정에 메일 답변을 받았는데, 두가지 문제 모두 서비스 받을 수 없다라는 대답을 받았다.)




*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 방문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는 서울에 잠실역쪽에 하나밖에 없다.. (겁나 멀다.. 그래도 갔다..)

생각보다 작고 초기 상담직원은 한 분 뿐이었다. 그래도 금방 상담 받았다.


1. 화면 밝기 이슈

XPS13에서 동일한 이슈가 있는데, 아직 해결이 안된 상태다. 우리가 해 줄 수 있는건 상부로 이슈화 시키는 것 뿐.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패치를 기다려야 한다.


2. 어댑터 소음

어댑터는 어느정도 소음이 발생한다. 하지만 이렇게 크지는 않다. 이건 문제가 있으니 새로 교환해주겠다.

대신 다시 센터로 와야한다.. (뭐?)



두번째 대답은 마음에 들었지만...다시 와야한다..니... 나 NBD 있다구...

NBD가 생각보다 별로라는 걸 체감했다.





* 어댑터 수령 과정


그리고 다음날 전화가 왔다. 텔컴퓨터인데, 어댑터에 대해서 택배로 교환 진행한다고

그래서 집주소로 해놓고 방문 부탁했는데, 다음날 왔다.

집에 아무도 없어서 교환은 못하고, 우선 수령만 했다. (나중에 반납하면 된단다. 다시 연락온다고)


그리고 새로 받은 어댑터는 새것이 아니더라...

흠집이 있는 사용감이 있는 리퍼인듯하다...(이건 좀 실망..)


그리고 여태 씨면서 그리 큰 문제를 느끼진 않았다.


이상 끝!



반응형